본문 바로가기
최고여행지소개

훗카이도 여행코스 - JR홋카이도 레일 패스 후기 여행 코스 삿포로 일정 추천

by tripbusman 2025. 5. 9.
반응형

훗카이도 여행코스,훗카이도 여행

 

 

홋카이도 여행

일본 홋카이도는 위에 보이듯이 일본의 제일 북쪽에 위치한 <섬>입니다. 이번에는 YouTube 버스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면서 섬인 것은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 그런데 크기가 한국의 78% 정도라고 말하기 때문에 그 규모가 아마. 그래서 짧은 여행으로이 장소를 둘러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인은 삿포로 여행 3박 4일과 4박 5일을 선호합니다. 원데이 투어를 제대로 섞어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홋카이도 여행 일정 6박 7일 1️⃣ 1일차: 인천공항 진에어 탑승 > 신치토세공항 오후 7시 도착 > 숙소 체크인 > 저녁식사 2️⃣2일째: 비에이 후라노 원데이 투어 > 저녁식사 3️⃣3일째:삿포로 시내 4️⃣4일째:삿포로 > 오후오타루 5️⃣5일째:하루 종일 오타루 구경 6️⃣6일째:오전 오타루 >(삿포로 경유) >오후의 여관(시라오역 근처의 장소) 7️⃣7일째:여관 > 메가동키호테쇼핑(도마코마이역 근처) > 신치토세공항 국내선 구경 > 오후 6시 20분 비행기(진에어) 우리는 6박 7일간, 삿포로 3박/오타루 2박/여관 1박 이렇게 스케줄을 짜고 있습니다. 거칠게 움직였습니다만, 일반적인 여행자는 조잔케이, 노보리베츠 등을 추가로 넣으면 딱이에요!

 

JR 홋카이도 레일 패스

JR 홋카이도 레일 패스를 이용해 홋카이도 곳곳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전철 무제한의 패스이며, 일부 구역, 전 구역, 사용 기간에 의해 비용이 책정됩니다.

 

홋카이도 패스의 종류

JR 홋카이도 레일 패스를 구입하기 전에 먼저 확인해야합니다. 경로가 3종류 있습니다. ✔ 홋카이도 레일 패스 신칸센을 제외한 모든 열차 노선 이용 ✔ 삿포로 노보리베츠 지역 패스 오타루,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 노보리베츠 등 남서 구간 이용 ✔ 삿포로 후라노 지역 패스 신치토세공항, 오타루, 후라노, 비에이 등 북동구간 이용

 

JR 삿포로역에서 패스를 받았습니다! 덧붙여서 JR 삿포로역에 가면 JR 티켓 오피스가 있습니다만, 거기서가 아니라, JR 인포메이션 데스크 &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이 보이는 위의 사진으로 보이는 장소에서 패스를 받아야 합니다.

 

* 패스를 받을 때는 바우처 + 본인의 여권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외국인에게 판매되는 패스이므로 관광객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본인의 여권을 확인합니다.

 

덧붙여서 JR 홋카이도 레일 패스는 지정석・자유석 모두 정해진 기간 내에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열차는 자유석 없이 지정석만 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열차를 탈 때는 반드시 사전 지정석권을 받아야 합니다!

 

사용 방법

이제 패스를 받았습니다. 가장 긴 종이는 정보에서 경로에 대한 정보가 쓰여진 종이이며 소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날짜와 PASS로 작성된 경로는 절대 잃어서는 안됩니다! 기차를 타고 내릴 때이 경로를 잡으십시오. 개찰구에 넣고 통과할 때는 반드시 빼고 여행이 끝날 때까지 반드시 가져와 주세요

 

지정석에는 희망하는 열차+시간+좌석이 적혀 있으며, 플랫폼 번호는 나오지 않으므로 전광판을 보고 본인이 탑승하는 열차명+시간을 확인하면 됩니다.

 

기차를 타고

한국에서 열차라고 하면 「전철」의 형태를 떠올립니다. 홋카이도 열차를 보면 기차처럼 보이는 것도 있습니다. 덧붙여서 삿포로오타루 가는 로컬 열차는 한국의 전철과 닮아 있어, 자유석은 전철과 같이 서로 마주보고 앉아, 지정석은 전철과 같이 배열이 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지정석 열차를 추천합니다만, 그러면 이렇게 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는 곳이 있으므로, 여기에 수하물 보관하면 됩니다!

 

본인의 정해진 자리에 앉은 후, 지정석지를 받은 것을 자리 앞에 꽂아 두면 좋고, 지정석이므로 꽂혀 있지 않아도 별도로 스탭이 와서 검사되지 않았어요ㅎㅎ

 

덧붙여서 삿포로 오타루 열차는 모두 로컬 열차입니다만, 위에서 설명한 대로 로컬/빠른/특별 신속으로 30분, 40분, 50분의 속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둘 다 가격은 동일하며 좌석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자유석은 750엔, 지정석은 1590엔입니다.

 

삿포로역에서 시라오행에 탑승한 스즈란호, 호쿠토와 같은 열차가 전석 지정석입니다만, 그렇게 비싼 열차입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이러한 비싼 열차를 마음껏 타고, 특히 노보리베츠에 갈 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응형